Memory - process(code Segment / Data Segment)
CPU - 계산을 하는 것.
프로그램이 실행되는 순서. 프로그래밍 언어가 가진 특성이다.
계산은 수를 세고 정리하는 것. 규치겡 따라 대입하는 것. 숫자가 변형되는 것이다.
함수가 대응 규칙이다. 집합의 원소와 원소 사이에 대응 규칙이ㅏㄷ. 계산은 뭔가 데이터를 바꾸는 것이다. 규칙에 의해서 바꾸는 것이다. 1을 더한다거나 2를 더한다거나 이러한 것들은 규칙이다. 계산을 하려면 데이터가 필요하다.
진행
- Serialize
- Primitive Data Type
- Integer, float, Boolean, Char
이게 아스키 코드인지 integer인지 float인지 표시해야한다. 어디다 표시? 메모리에 표시한다.
integer 4byte / char 1byte
데이타만 저장하고 싶으면? 주소 몇번은 뭘로쓰고 ..?
글자 단어 문법 문장 ..
아스키코드 ..
우리가쓰는 글자를 표준화 시킨 것은 아스키코드라고 한다.
키보드에서 무슨 값이 들어와? - 아스키코드로 들어온다
사이즈가 가변적이면 안 된다. 최초의 캐릭터는 한 바이트다. 하지만 유니코드 같은 경우는 두바이트다.
머릿속에서 카피해주면 머릿속 구조가 다르다. 그러니까 표준화된 언어로 설명하는 것은 통신이다. CPU와 메모리는 다르다. 공간적으로 다른 공간이다 context 문맥이 다르다. 그러고 시간적으로 다른 시간대이다. 시간적으로 공간적으로 달라야 한다.
file을 통해서 과거랑 통신한다. 파일을 왜 저장하려냐면 나중에 쓰려고. 하나를 들으면 여러가지 생각을 해라.
파일에 저장한다 - 통신을 얘기 - CPU 얘기 - 시간적 공간적 상태가 다름(컴퓨터의 하드웨어 CPU구조가 다르다)
통신: 시간적 공간적으로 다른 위치로 가는 것이다.
키보드 얘기를 한 이유?
- 시간적 공간적으로 다르다, 다른 device다.
아스키코드 표준화된 코드를 쓴다.
Text File은 유니코드가 들어가 있음. 아무나 읽을 수 있다.
Serialize 특정 Data -> 표준화된 Byte Stream
Deserialize -> 표준화된 Byte Stream -> 특정 Data
language 를 통신하는 것을 프로토콜이라고 한다
결론 표준화된 프로토콜로 통신이 이루어져야함 -> ASCII
직렬화 => 모든 ds를 ASCII로 변환해서 저장
아스키 코드(ASCII 코드)와 유니코드(Unicode)는 문자를 컴퓨터에서 표현하는 방식에 대한 차이가 있습니다.
- 문자 집합의 크기:
- 아스키 코드: 아스키 코드는 7비트로 구성되어 총 128개의 문자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 주로 영어 알파벳, 숫자, 특수 문자 등을 포함합니다.
- 유니코드: 유니코드는 21비트로 구성되어 많은 언어의 문자를 포함하는 국제 표준입니다. 현재는 UTF-8, UTF-16, UTF-32 등의 인코딩 방식으로 구현되어 있으며, 수십만 개 이상의 문자를 지원합니다.
- 문자 표현 방식:
- 아스키 코드: 아스키 코드는 각 문자를 7비트 이진 숫자로 표현합니다. 예를 들어, 영문 대문자 'A'는 65(0b01000001)로 표현됩니다.
- 유니코드: 유니코드는 각 문자에 고유한 코드 포인트를 할당하여 표현합니다. 코드 포인트는 16진수로 표기되며, 예를 들어 영문 대문자 'A'의 유니코드 코드 포인트는 U+0041로 표현됩니다.
- 지원하는 문자 범위:
- 아스키 코드: 아스키 코드는 주로 영어 알파벳, 숫자, 특수 문자를 포함합니다. 다른 언어나 문자 체계는 아스키 코드로 표현할 수 없습니다.
- 유니코드: 유니코드는 거의 모든 언어의 문자를 포함하며, 다양한 기호, 이모티콘, 수학 기호, 특수 기호 등을 지원합니다. 다국어 환경에서 텍스트 처리를 위해 널리 사용됩니다.
요약하자면, 아스키 코드는 영어 알파벳과 몇 가지 특수 문자를 7비트로 표현하는 문자 인코딩 방식입니다. 반면에 유니코드는 국제적으로 다양한 언어와 문자를 포함하는 표준이며, 수십만 개 이상의 문자를 지원합니다. 유니코드는 다양한 인코딩 방식을 사용하여 문자를 컴퓨터에서 표현합니다.
ProtocolLanguage
- Character
- ASCII/ Unicode
한국어는 제어가 안됨. 그래서 제어문자가 필요하다.
Language - Html - Markup/Tag
태그, 마크업이 쓰는 것을 Text file, 순수 아스키 유니코드로 쓰면 Textfile이다.
어떤 문서가 어떠한 공간이나 시간 그런것을 하이퍼 텍스트라고 한다. 네트워크 상에서 공유하는 문서의 표준법을 말하는 것이 html이라고 한다.
Language는 마크업 태그 언어 구성이 control데이터와 content가 공존\
Serialize
- Text
- XML
-> HTML
- JSON
Java Byte code
직렬화(Serialization)는 객체나 데이터 구조를 저장 또는 전송 가능한 형식으로 변환하는 과정을 말합니다. 직렬화는 객체를 메모리나 파일 등에서 저장하거나, 네트워크를 통해 전송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 표준화된 코드의 Array
- 언어/프로토콜/코드 다 같은 맥락에서 쓴다. 코드는 글자, 표준화된 언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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