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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VA_School/JAVA_School_class

[1003] 객체지향적사고와프로그래밍

아스키코드 -> 정수

정수-> 아스키코드

* 설계

* 입력

- 숫자

+, -, *, /

EX)

- 45 + 78

- 0x34

- 0x35

- 0x2B

- 0x37

- 0x38

- 0d133

Keyboard           /                  Computer            /               Monitor

                                            입력 ASCII

                                  1. 숫자가 아닐 때까지(반복)

                                  2. +, -, *, /, =

                                  3. ASCII 숫자를 정수로 변환

                                  4. 계산

                                  5. 결과 출력

* 알고리즘

- Read Number

37

38

2B

35

36

0d

0a

 

반복 패턴 

Int Input = 0;

Input = System.out.read();

while (Input != 'x') {

        ....

        Input = System.out.read();

}

 

78+56da

12+45da

(da : 캐리지 리턴 / 라인 피드)

 

class는 객체를 만드는 틀이다. 붕어빵을 만드는 기계이다. 그런 것처럼 class는 객체를 만드는 틀이다.

그래서 여기서 틀을 만들어서 우리가 붕어빵을 찍어내듯이 객체를 많이 만들어 낼 수 있다.

프로그래밍 할 때는 항상 붕어빵 틀을 만들어서 찍어내게 만든다. 그 것을 class라고 한다.

 

class를 만듦, class가 실제로 존재하는 것은 아니다. calculator을 만들 수 있는 틀을 만들었다.

그것을 class Calculator라고 한다.

이 이름은 Calculator의 타입을 지정하는 이름으로만 쓸 수 있다.

거기서 일반언어와의 차이점이 있다.

만약 홍길동이라하면 홍길동 = 사람

이 이름은 사람을 지칭할 때만 쓸 수 있다.

 

오늘의 주제는 디버깅

오늘의 과제는 디버깅!!

이거를 잘할 수록 프로그램을 잘 짤 수 있어.

디버깅16진법으로고치는법알아오라

 

디버깅이라는 것은 특정 코드를 실행하는 요 시점에서 내 메모리 값이 어떤지 

그리고 프로그래밍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확인

문맥

내 프로그래밍이 실행되는 것을 프로세스라하고 그 프로세스의 contexts라고 한다.

내 프로그래밍이 돌아갈 때 내 프로그래밍이 가지고 있는 메모리의 집합의 상태를 context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