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AVA_School/JAVA_School_class

[0308] 분산프로그래밍1

Hardware <-> software

컴퓨터: 계산하는 기계

 

windows > ea

software -> 계산식

compute

컴퓨터에게 계산식을 알려준다.

계산식을 자꾸 바꾸는 것: 프로그래밍

주판은 사칙 연산 외에 뭘 못 한다.

계산식을 막 알려주는 것이 프로그래밍

계산식은 눈에 안 보인다. 

생각의 자유도. 모든 이유는 소프트웨어가 생각이기 때문이다.

우리가 쓰는 언어는 되게 모호하다. 하지만 프로그래밍 언어는 모호하지 않다.

쓰고 있는말이 되게 정확하다고 ㅗ면 안 됨. 

ex. "일루와"가 무슨 뜻인지. 

 

절차와 객체는 품사의 차이이다.

절차는 동사 중심 / 코끼리를 데려온다-자른다-냉장고 문 연다 - 코끼리 넣는다 - 냉장고 문 닫는다

객체는 명사 중심 / 나 -> 코끼리

                                   -> 칼

                                    -> 냉장고 -> 문

 

컴퓨터에게 "일루와!"라고 하면 위치를 컴퓨터에 알려야함

객체지향 개발방법론... 왜 객체지향으로 개발을 할까?

- 추상화, 좀 더 나가 "다형성"이라고 한다.

짜는 프로그램이 잘짠거 못짠거.. 뭘로보고?

if문이 몇개인지? , 적은게 잘 짠거

if문은 정말 안 좋은 프로그램. if를 줄여야 함. if가 모든 문제의 근원 , 안 쓰는건 X

객체지향을 쓰면 if를 줄일 수 있다. 줄이게 되면 뭔가 새로운 기능을 추가할 때 버그가 줄어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