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rdware <-> software
컴퓨터: 계산하는 기계
windows > ea
software -> 계산식
compute
컴퓨터에게 계산식을 알려준다.
계산식을 자꾸 바꾸는 것: 프로그래밍
주판은 사칙 연산 외에 뭘 못 한다.
계산식을 막 알려주는 것이 프로그래밍
계산식은 눈에 안 보인다.
생각의 자유도. 모든 이유는 소프트웨어가 생각이기 때문이다.
우리가 쓰는 언어는 되게 모호하다. 하지만 프로그래밍 언어는 모호하지 않다.
쓰고 있는말이 되게 정확하다고 ㅗ면 안 됨.
ex. "일루와"가 무슨 뜻인지.
절차와 객체는 품사의 차이이다.
절차는 동사 중심 / 코끼리를 데려온다-자른다-냉장고 문 연다 - 코끼리 넣는다 - 냉장고 문 닫는다
객체는 명사 중심 / 나 -> 코끼리
-> 칼
-> 냉장고 -> 문
컴퓨터에게 "일루와!"라고 하면 위치를 컴퓨터에 알려야함
객체지향 개발방법론... 왜 객체지향으로 개발을 할까?
- 추상화, 좀 더 나가 "다형성"이라고 한다.
짜는 프로그램이 잘짠거 못짠거.. 뭘로보고?
if문이 몇개인지? , 적은게 잘 짠거
if문은 정말 안 좋은 프로그램. if를 줄여야 함. if가 모든 문제의 근원 , 안 쓰는건 X
객체지향을 쓰면 if를 줄일 수 있다. 줄이게 되면 뭔가 새로운 기능을 추가할 때 버그가 줄어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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